박경선 (여/36) 서울중앙지검 특수팀 검사

 

박경선 (여/36) 서울 중앙지검 특수팀 검사

"현란한 말빨과 깡, 전투력을 가진 유일무이한 최고의 빌러니스(villainess)입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말리지 않고 자기 페이스를 유지하며 상황을 지배합니다! 철두철미한 일처리, 상명하복, 귀신같은 정치력,  거기에 빼어난 미모와 센스까지 겸비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미남을 밝히는 극강의 ‘얼빠’이기도 해서 김해일 신부에게 첫눈에 호감을 가집니다. 권력의 충견이자 [우리 편]이 아닌 [저쪽 편] 열혈 검사로써 열 일했습니다. 권력을 따른다고 해서 비굴하거나 소극적이지 않고 언제나 언행이 당당합니다. 강자들을 위한 판결을 내려 대중과 언론의 지탄을 받아도 당당하고 뻔뻔하기까지 합니다! 현재 검찰청 내 [진골]에서 [성골]로 성장 중이며, 라인을 제대로 타는 중입니다. 구담성당에 나가며 인간미 넘치는 법조인 코스프레 중이지만 그런 그녀 앞에 해일이 등장하며 경선에게도 엄청난 변화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라고 박경선 검사의 소개가 있습니다.

박경선 검사는 작중에서 김해일 신부의 계획을 철저하게 방해하면서 소시오패스의 기질을 보여주었습니다. 초반 김해일 신부와의 만남에서는 '영감님'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합니다.

고해성사를 왜 그렇게 해요?

고해성사를 왜 그렇게 하냐며 따지는 당돌함! 대한민국 검사라는 건가요 ㅎㅎ~ 김해일 신부에게는 씨알도 먹히지 않았고 잘생겨서 봐준다고 일단락합니다. 그리고 이영준 신부와의 샷도 한번 볼까요?

해맑해맑

성직자에 대한 예우는 매우 기본입니다. 목사님이든 스님이든 신부님이든 말이죠. 박경선 검사는 이영준 신부를 만나면 어린아이같이 해맑게 웃고 따뜻함을 느낍니다. 하지만 자신가 얻고자 하는 것에 대해서는 양심을 못 느끼는 소시오패스다 보니 이영준 신부의 죽음에도 불구하고 양심을 져버리고 맙니다. 이러한 이유는 박경선 검사의 가정환경에서 온 결과인데요, 박경선 검사가 잠깐 고향으로 좌천됐을 시기에 만난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하는 말에서 제대로 드러났습니다. 박경선 검사의 아버지는 사기를 자주 당하고 사람들에게 이용당하며 가정에는 충실하지 못한 사람이기에 박경선 검사는 피터 지도록 노력해서 자기가 원하는 삶을 이루고자 노력했습니다. 그렇게 검사 자리까지 올라왔고 줄타기를 잘해서 뒷 돈도 받았고 앞으로는 물질적인 풍족함을 누리면서 살 수 있게 됐습니다. 하지만 김해일 신부를 만나고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스스로 깨닫게 되면서 양심을 찾게 됩니다.

내가 니 선배야 자식아~!

 

박경선 검사는 무얼 위해 살려고 했을까요? 그들만의 리그에서 배신을 당해 목숨을 잃을 뻔했고 김해일 신부가 구해줍니다. 그 뒤로 박경선 검사는 양심에 찔려서라기 보다는 복수를 위해 손을 잡게 됐고 이후에는 온전히 새사람이 되어가는 과정을 밟게 됩니다. 그녀가 김해일 신부에게 말하길 '신부님 주변 사람들을 다 바꿔줬으면서 왜 신부님은 바꾸려 하지 않나요?' 소시오패스 만점 받은 그녀에게 나올 말은 결코 아닙니다. 어쩌면 소시오패스가 아니었을지도 모르지만요. 치고받고 올라갔다 내려갔다 수많은 변화과정을 겪으면서 박경선 검사는 더 성장했고 복수에 성공합니다. 그리고 양심을 되찾으면서 그녀는 이영준 신부가 자신에게 했던 '주님의 일을 하는 사람'이라는 말을 기억하고 진정한 회개를 위해 검사 자리에서 떠나려 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녀를 그렇게 두지 않으신 건 하나님이었습니다.

앞으로 시즌 2가 나온다면 박경선 검사는 어느 편에 서게 될지 정말 기대됩니다. 진정한 회개에 성공하여 악한 세력에 맞서 싸우는 여장군이 될지 아니면 다시 예전처럼 양심을 버리고 악의 축에서 활동을 할지 말입니다. 저는 박경선 검사가 이미 양심을 되찾고 회개할 마음을 먹었기 때문에 앞으로의 방향성은 이미 정해졌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선의 편에 서서 주님과 비슷한 일을 할지 기대됩니다~!

'Hoony's Movie Storys Chapter. 1~'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낭만닥터 김사부 2  (0) 2020.01.29
원펀맨 2기 10화 !! 미리보기(2컷) ~  (0) 2019.06.19
알라딘! (약간의 스포주의~~!!)  (0) 2019.06.08
원펀맨 2기 9화  (0) 2019.06.07
(열혈사제)김해일 신부  (0) 2019.06.04
블로그 이미지

후니 이야기

모두가 꿈꾸는 선한 영향력이 있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