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타는 금요일이네요!! 활활!!

전국 어디든 핫한 곳이라면 사람들이 넘처날것 같네요!

하지만 저는 내일도 모레도 데이 출근을 해야 한답니다. (아침 7 ~ 오후 3)

 

제가 3일 전에 태어나 처음으로 수염 왁싱을 받았었는데요, (피가 철철 나고 아팠어요)

수염 왁싱을 진행해준 선생님에게 오늘 필링젤을 사용하라고 문자가 왔습니다.

여기서 저는 고민을 하게 되네요..

사실 피부라는 게 각질이 있다 해서 안 좋은 것이 아니거든요.

피부과 전문의 중에 각질제거제를 쓰지 않아도 된다는 분이 있어서 말이죠.

 

왁싱 후 굵직굵직한 털이 자랐던 곳에 이젠 털이 송송 빠지고 다른 무언가로 채워지지 않도록

관리하라는 것 같은데, 사실 필링젤을 사용해야 하는지 의문이 드네요!

보통 피부 관리하시면 각질 제거하려고 팩이나 필링젤을 사용하는데

그 주기가 일주일에 1번 혹은 2번이라고 많이 알고 계시더라고요. 

관리하는 건 좋지만 과하게 하면 안 하느니만 못하겠죠?

얼굴에 염증이 있거나 피부가 상하면 오히려 각질은 더 많이 생깁니다.

그러다 보면 눈에 보이는 각질 때문에 더 자주 필링젤을 사용하시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하지만 이것은 비추 비추 비추 비추 비추!!!!! x 100입니다.

오히려 각질이 올라온다면 수분크림으로 진정시켜주시는 것이 훨~~ 씬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각질은 정말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각질은 알아서 떨어져 나가기도 하고요!

이런 등등의 이유로 제가 고민 아닌 고민을 하게 됐네요..

수염 왁싱 후 1주일 안에 필링젤을 사용하라고 하시는데 이게 맞는 건가 싶어서요.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대부분 하라고 하시네요.)

 

아 그리고 이건 다른 내용인데요!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면 무조건 청결하고 좋다고 믿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라고요.

(수염 왁싱하니까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

털은 그 자체로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시원시원하게 왁싱하는 게 잘못이라는 것이 아닙니다.

신체에 림프절이 많이 있는 곳에 털이 많습니다. 겨드랑이와 서혜부를 따라 있는 생식기 주변에는 특히 더 많죠.

여러가지 기능중에 체온을 유지하는 기능이 있구요.

(어제 적은 글에 체온이 1도 떨어지면 어쩌구저쩌구.. 기억하시죠!? 림프절은 우리에게 상당히 중요하답니다!)

1차적으로는 외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마찰을 줄여줘서 피부염이나 알레르기 등을 예방하기도 하고요. 피부 산성을 유지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잘 씻지 않는다면 털에 세균이 자랄 수 있겠죠. 하지만~ 잘 씻고 잘 말린다면 굳이 왁싱을 하지 않는 게 어떨까 싶네요.

(수염 왁싱해보니까 몸에 있는 털이란 털은 모조리 지키고 싶더라고요 ㅋㅋㅋㅋㅋ너무 아파ㅠㅠ)

 

오늘도 짧게나마 글을 끄적여봅니다!

오늘은 불타는 날인 만큼!!

다들 좋은 시간 보내시고 알찬 밤, 즐거운 밤, 굿 잠자는 밤, 내일을 잘 준비하는 밤 되시길 바랍니다!

저는 오늘 필링젤은 포기하고 약산성 폼클렌징으로 거품 팡팡 내서 깨끗하게 씻고

화장솜으로 슛~ 스킨케어 후 취침합니다. 

GOOD BAAM!! 

 

 

'Hoony's Life storys Chapter. 1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녕하세요, 후니입니다.  (0) 2020.01.29
부산 여행 카페 port  (0) 2019.06.27
2019여름  (0) 2019.05.16
블로그 도전기  (0) 2019.05.14
블로그 이미지

후니 이야기

모두가 꿈꾸는 선한 영향력이 있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