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자그마치 31도까지 올랐었는데요 ㅠㅠ 지금은 27도로 나름 선선함(?)을 유지 중인 날씨네요..

얼마 전까지 꽃놀이 가자고 했었는데.. 벌써 여름은 시작됐네요!

저는 오늘 근무하면서 딸기 요구르트 스무디를 먹었는데요, 제가 평소에 찬 음료보단 따뜻한 음료를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오늘은 정말맛있게 먹었답니다!

 

날도 더워지고 어디 나가기도 점점 힘들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럴 땐 집에서 에어컨 바람을 등지고 시원한 치맥이나

먹으면서 재밌는 드라마보는게 정말 최고인데 말이죠! (겨울에는 전기장판에서 귤 까먹으면서 뒹굴기..?)

날이 덥고 날이 추움에 따라 게으름은 거의500%씩 상승하는 기분입니다 ㅋㅋㅋㅋ

이럴 떄 해야 할 액티비티 한 것이 무엇인가 곰곰이 생각해보다가 추천드릴 것이 생각나서 몇 가지 적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온라인게임!

동적인 거라더니 무슨 컴퓨터 게임?이라는 생각이 바로바로 드시죠?

저도 약간 의아합니다 ㅋㅋㅋㅋ(읭?)

사실 가만히 앉아서 키보드, 마우스만 움직이니까 전혀 액티비티 해 보이지 않죠?

이젠 시대가 시대이니만큼 E-Sport(짧은 영어시전)가 대세가 아니겠습니까?

머리를 동적으로 활발하게 쓸 수 있는 것이 바로 온라인 게임입니다!

저도 롤을 좋아하는데요, 플레티넘에서 서식중입니다.

그리고 요즘 MSI라는 세계적인 대회가 있어서 열심히 응원 중이고 눈팅 중입니다.

비단 롤뿐만 아니라 배틀그라운드나 크레이지아케이드, 카트라이더, 리니지, 로스트 아크 등등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게임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가만히 집에서 더운 날 밖에 나가기 귀찮고 싫다면 게임하면서 샷건 한방 정도 치다 보면 저절로 운동이 됩니다!(???)

하지만 장시간 게임은 안구건조증, 거북목, 척추 전-후-측만증, 수근관증후군, 어깨 통증, 만성피로 등등을

일으키기 쉬우니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러니 항상 조심하시고 스트레칭을 꼭 꼭 꼭 하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 실내스포츠센터

당구장, 볼링장, 실내 서핑장, 실내 암벽등반장, 실내 테니스장, 실내 족구장, 실내 배드민턴장등

집 근처에 찾아보면 하나 정도는 있을 겁니다.

더운날 실내에서 액티비티하게 즐길 수 있는 가장 정합하고 동적인 곳이라 생각합니다.

한여름에 밖에서 땀 뻘뻘 흘리는거보다 많이많이 괜찮겠죠? 실내에서 땀나는 운동 강추입니다!!

제가 왜 이렇게 다들 아시는 거지만 나열하는지 아시나요?

그이유는 여름에 덥다고 집에서 에어컨 바람만 맞다가

오히려 면역이 떨어지고 강아지도 안 걸리는 여름 감기에 시달리고 냉방병에 고생하는 분들을 봤기 때문입니다.

체온이 1도 떨어질 때마다 면역력은 상상 이상으로 곤두박질칩니다. 그러니 체온 유지를 위해서 운동을 꼭 하셔야 합니다.(ㄹㅇ) 혹시나 감기나 에어컨 바람을 많이 쐐는 분들께서는 족욕이나 반신욕을 통해 체온을 높여 신체활동을 늘려

면역을 높여주시길 권장드립니다.

 

 

세 번째, 실내수영장 혹은 워터파크

눈도 즐겁고 몸도 마음도 즐거운 정말 완벽한 곳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강력히 추천드리지만 위생이 많이 안 좋다는 이야기 많이 들으셨을 겁니다.

평소에 아토피나 모낭염, 두드러기, 발진 등 피부에  병변이나 어린아이들은 워터파크 개장 초기에 가시는 것을 강추드립니다. 물놀이는 정말 신나니까 안 갈 수는 없죠!? 하지만 아토피나 알러지성 피부염이 있으신 분은 좀 비추입니다..

하지만 굳이 가셔야 한다면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꼭 챙겨서 가시도록 하시고요(선크림 필수!)

물놀이한 후에는 삼일 정도 피부 안정 팩을 해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혹시나 워터파크 다녀온 후 구토 및 설사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열사병이거나 장염일 수 있으니 병원에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몸은 챙기면서 놀아야죠!

그리고 과하게 놀이기구를 타시다가 외과적인 손상이 없도록 하시길.. 특히 남성분들요! 조심조심해서 물놀이하세요!

 

 

네 번째, 바다 혹은 계곡

꼭 물에 들어가지 않아도 좋습니다. 참고로 지금 물 엄청 찹니다!

제가 추천해드린 별것 아닌 4가지 중에 그나마 가장 인생 샷을 노릴 수 있는 곳이 바로 바다나 계곡이 아닐까 싶네요.

인스타 혹은 블로그 혹은 스토리 갬성으로다가 사진을 각양각색의 포즈로 촥촥촥 찍으면서 저절로 동적인 활동이 될 것 같네요!

그런데 1박 2일의 힘일까요? 아니면 평소에도 즐기시는 걸까요?

내기를 통해서 물에 입수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하지만 준비운동없이 뛰어들다가는 몸이 크게 놀랍니다.

워터파크도 마찬가지입니다. 응급상황시에는 바로 가슴압박 먼저 하셔야 합니다.

CPR순서가 바뀐 지 한참 됐는데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특히 예비군 훈련 가면 아직도 ABC로 가르치더라고요..)

이젠 C-A-B 순서입니다. 가슴압박 먼저 하시고 기도유지 및 호흡을 해주세요!

그리고 회나 해산물 등을 드실 때는 바로바로 드실 수 있도록 하시고요.

계곡에 취사가 안 되는 공간에서는 자제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선크림은 꼭꼭 바르셔서 피부건강을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별것 아닌 4가지를 말씀드렸는데요. 사실 간호사다 보니 항상 건강이나 위생 혹은 청결 쪽으로 신경을 저절로 쓰게 되더라고요. 누구나 다 아는 것만 적었지만 더 깊게 들어갈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네요 ㅎㅎ

오늘 너무 덥다 보니까 곧 정말로 더 더워질 여름을 미리 대비하시라고 잊고 있던 내용들을 상기시켜드리고자 끄적여봤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점이나 필요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나마 달아드리겠습니다.

다가온 여름 우리 모두 철저히 대비하고 준비해서 건강하게 보내도록 합시다!

'Hoony's Life storys Chapter. 1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녕하세요, 후니입니다.  (0) 2020.01.29
부산 여행 카페 port  (0) 2019.06.27
수염왁싱  (0) 2019.05.17
블로그 도전기  (0) 2019.05.14
블로그 이미지

후니 이야기

모두가 꿈꾸는 선한 영향력이 있는 블로그입니다.

,